메뉴 열기
검색 열기
검색
검색
인기 자격증
최근 검색어
실버인지놀이스포츠지도사
유아교육
퍼스널트레이너
체형 필라테스
최근 검색한 내역이 없습니다
닫기
나의 학습실
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인기 자격증
추천 자격증
전체 자격증
디지털/IT/AI
스포츠/오락
실버(노인)
심리/뇌파
유아/청소년 교육
공지사항 테스트
2025.02.10
11231
목록
서비스 이용약관
인리치 클래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인리치"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자격증 교육 영상 판매 플랫폼(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판매자"란 플랫폼에 교육용 영상 콘텐츠를 등록하고 판매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3. "구매자"란 플랫폼에서 유료 또는 무료로 영상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 영상, 자료, 시험문제 등 일체의 디지털 자료를 의미합니다. 5.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업로드, 판매, 구매,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의 모든 관련 기능을 포함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 시 최소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 30일) 전 공지합니다. 3.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및 관리) 1. 회원은 실명으로 가입해야 하며, 허위정보 기재 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동의가 없는 구매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부정 이용 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등록, 검색, 구매, 결제, 스트리밍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정기점검 또는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일부 서비스의 제공을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판매자의 권리 및 의무) 1. 판매자는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한 콘텐츠만 등록할 수 있으며, 저작권 침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콘텐츠 등록 시 사전 검수를 진행할 수 있으며, 부적절한 경우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판매 수익은 회사가 정한 정산기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지급되며, 수수료율은 별도 고지합니다. 4. 판매자는 구매자에 대한 서비스 품질 및 문의 대응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제7조 (구매 및 결제) 1. 콘텐츠 구매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2. 결제 완료 후 콘텐츠의 성격상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미시청 상태 - 콘텐츠의 명백한 하자 또는 오류 존재 - 관련 법령에 따른 환불 사유 발생 3. 구매자는 콘텐츠를 개인 학습 목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무단 복제 및 배포는 금지됩니다. 제8조 (지식재산권 및 콘텐츠 이용권) 1. 콘텐츠의 저작권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플랫폼 운영을 위한 비독점적 사용권을 가집니다. 단, 회사에서 촬영된 콘텐츠의 경우 회사가 독점적 사용권을 가집니다. 2. 구매자는 구매한 콘텐츠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플랫폼 홍보를 위해 콘텐츠 일부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판매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및 금지행위) 1. 회원은 관계 법령, 약관,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고지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다음 행위는 금지됩니다: - 타인의 정보 도용 - 콘텐츠 무단 복제, 배포, 전송 - 회사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 플랫폼 내 부적절한 활동 제10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기술적 문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판매자 또는 구매자 간의 분쟁은 당사자 간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콘텐츠의 정확성 및 적법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사유 발생 시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약관 또는 관련 법령 위반 - 불법 콘텐츠 등록 또는 유통 -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 플랫폼 내 부적절한 활동 제12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3조 (분쟁 해결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은 회사와 회원 간의 협의로 우선 해결하며, 협의가 어려운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을 기준으로 해석됩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25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Privacy Policy) [주식회사 인리치](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방침은 2025년 5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1. 수집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콘텐츠 구매,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구분 | 수집 항목 필수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결제정보(카드사, 승인번호 등), IP주소, 접속 로그,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선택 | 수강 이력, 관심 자격증 분야 2. 수집 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콘텐츠 구매, 고객문의 등) 자동 수집: 웹 로그 분석, 쿠키(cookie) 등을 통한 수집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합니다. 1. 회원 식별 및 본인 확인 2. 자격증 강의 콘텐츠 제공 및 수강 이력 관리 3. 유료 결제 서비스 제공 및 요금 정산 4. 문의사항 응대 및 공지사항 전달 5. 마케팅 및 프로모션 (※ 동의자에 한함) 6. 법령 및 이용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조치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보존 기간 | 근거 법령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공급 관련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법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법 로그인 기록(IP 등)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에 근거가 있는 경우 3. 수사기관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청한 경우 제5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1. ㈜페이앱 유디아이디 / 결제선생 페이민트 등 | 전자결제 처리 2. 카페24 Website |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데이터 저장 3. (필수/선택 항목) 다이렉트센드 | 회원가입 안내 및 공지, 마케팅 정보 전달 ※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도록 계약서에 명시하고 관리·감독을 철저히 합니다. 제6조 (이용자의 권리 및 행사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다음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청 2. 정정·삭제 요청 3. 처리정지 요청 4. 회원 탈퇴 및 동의 철회 ▶ 권리 행사는 고객센터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합니다.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내부 방침에 따라 파기 사유 발생 시 대상자를 선정하여 파기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은 복구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종이 문서는 분쇄 또는 소각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접근 제한 및 관리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 암호화 해킹·바이러스 등에 대한 기술적 방어 시스템 구축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김명현 연락처: enrichedu3@naver.com 고객센터: http://pf.kakao.com/_KKtgxj/chat (운영시간: 평일 10:00 ~18:00)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이나 내부 방침 변경에 따라 사전 고지 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합니다. 공고일자: 2025년 4월 30일 시행일자: 2025년 5월 1일 <부록> 본 방침은 PC, 모바일웹, 앱 등 플랫폼의 모든 서비스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닫기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주식회사 인리치(이하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정보 주체의 권익을 보호하며,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내용을 안내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기타 추가 정보(해당 시) 수집·이용 목적: -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회원 관리, 마케팅 및 광고의 활용, 고객 상담, 교육 및 강의 자료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는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일정 기간 보유합니다.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거부 시 불이익: -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제공받는 자: - 마인드마케팅스쿨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제휴 서비스 제공, 공동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운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기타 추가 정보(해당 시)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는 제공 동의일로부터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 및 이용됩니다.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거부 시 불이익: -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할 경우 제휴 서비스 제공 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 성명: 김명현 - 직책: 기획/ 운영 - 연락처: enrichedu3@naver.com/ 05044326581 동의서 본인은 위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닫기
환불정책
환불 정책 (Refund Policy) 환불 정책은 소비자 보호법(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18조 등)에 근거해 작성되었습니다. 제1조 (목적) 본 환불 정책은 "인리치 클래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자격증 교육 영상 콘텐츠 서비스에서 이용자가 구매한 콘텐츠에 대해 환불이 가능한 조건, 절차, 제한 사항 등을 명확히 안내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제2조 (환불 원칙) 1.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전자적 형태로 제공되는 디지털 콘텐츠로서, 그 특성상 한 번 제공(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 시작 포함)된 경우 원칙적으로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2.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3조 (환불 가능 사유) 1.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결제 후 콘텐츠에 접속 또는 시청 이력이 없는 경우 2) 콘텐츠에 기술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시청이 불가능한 경우 3)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현저히 다른 콘텐츠를 제공받은 경우 4) 기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2. 위 사유에 해당하지 않거나,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됩니다. 1)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시청한 경우 2) 이벤트/프로모션 등으로 무료 제공되거나, 환불 불가 조건으로 명시된 상품 3) 구매자의 단순 변심 제4조 (환불 절차) 1. 환불 신청은 채널톡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전용 양식을 통해 접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환불 신청 접수 후, 관련 내용을 검토하여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승인 여부를 회신합니다. 3. 환불 승인 시, 결제 수단에 따라 영업일 기준 5~10일 이내 환불 처리가 완료됩니다. 4. 결제 수수료(예: PG사 수수료)는 환불 금액에서 차감될 수 있습니다. 제5조 (부분 환불 불가) 1. 콘텐츠는 일괄 제공되는 패키지형 상품으로, 부분 시청/사용에 대한 부분 환불은 불가합니다. 2. 단, 회사가 별도로 “부분 구매 가능한 상품”으로 명시한 경우 예외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6조 (기타) 1. 회사는 환불과 관련된 모든 요청 및 처리 내역을 기록하고, 분쟁 발생 시 이를 근거로 삼습니다. 2. 본 환불 정책은 관계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의 내부 정책 변경에 따라 사전 고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환불 정책은 2025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닫기